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온라인 전시회

Mysql DB

이전에 페이지를 작성할때는 db4free에서 무료로 mysql db를 호스팅 했었다.

무료라는 점 빼고는 속도가 못봐줄 정도로 너무 느려서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db를 구축해야겠다고 결심했었다

 

db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정리를 해보았다.

 

mysql은 db를 구축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그동안 하던 방식은 DB를 호스팅하는 방식이었다.

내 컴퓨터에 db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컴퓨터에 구축을 하고 돌아가게 하는 것이었다. 

내 컴퓨터에 구축을 하게 되면 db를 돌게 하려면 항상 전원이 들어와 있어야 하며 직접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다른 호스팅을 걸자고 하면 쉽게 관리 해주지만 느리거나 비용이 든다.

 

이번에 웹서버를 구축하면서 비용이 드는 것은 감안하고자 하지만 챌리중이기 때문에 일단은 조금 느리더라도 이전에 사용하던 db4free를 이용하고자 한다. 후에 db를 다른 것으로 교체가 가능하면 그것으로 교체하는 방향을 잡아야겠다.

 

 

---------------

 

mysql의 테이블을 하나 생성하고 그에 해당하는 항목들을 create 해주어야 한다.

 

CREATE TABLE firstExhi(
    seq int AUTO_INCREMENT,
    name varchar(40),
    email varchar(60),
    letter varchar(1000),
    regdate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cnt INT DEFAULT 0,
    PRIMARY KEY(seq)
)

위는 테이블을 생성한 mysql 문이다.

하나씩 확인해보면

nums는 방명록의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을 하게 해주는 것이다.

name, email, letter는 순서대로 이름 이메일 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는 것이다.

regdate는 등록일을 말해주고

primary key는 고유번호를 나타내준다.

 

이렇게 새로운 테이블을 생성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