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Thought/Review

[NFT] NFT - Metamask 계정 만들기

NFT를 이전부터 시작해 보고 싶었었다.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은 예전부터 계속 있었었고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에서 이두희님과 함께 nft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을 보고 시작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 시기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기 셀프 사진을 통해 돈을 번 인도네시아 사람의 사진도 보았었다.

 

도대체 가상으로 보이는 01로만 이루어진 이 곳에서 현물과 같은 거래가 일어난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였었고,

나도 그 세계에 동참을 해보고 싶었다.

 

조코딩의 nft 대량생산을 하기 전 사진을 했었으므로 이 시간에는 내 사진을 올려보고자 한다. 

 

판매가 되고 안되고는 아직 논할 단계는 아닌 것 같다.

일단은 올려보자.


nft 최대 거래 플랫폼인 opensea에서 시작할 것이다. 

 

거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기존의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는 것 같이, 블록체인 지갑 meta mask를 만들어서 opensea에 로그인을 한다.

2. 그리고 nft 작품을 등록할때 ethereum, polygon, klaytn과 같이 등록을 할 수있다. 

    오늘은 처음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없고 opensea에서 2번째로 큰 polygon을 이용해서 사용하고자 한다. 

    (나중에 조금 더 커진다면 이더리움으로 넘어가고자 한다.)

 

1. MetaMask 아이디 만들기

metamask.io로 치고 들어가면 된다.
크롬에 설치할 예정이므로, 크롬을 설치하고 install을 시작한다.

 

처음 시작 페이지이다. 마우스에 따라 여우가 따라가는게 흥미롭다.
나는 처음 이므로 지갑 생성을 시작한다.

 

그 뒤에는 보안상 넘어갔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몇가지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보안 코드같은 것들을 준다.

 

단어들도 단어들이지만 이 순서가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거는 타인에게 절대절대 노출을 시켜서는 안된다.